-
새벽 12시까지 영업, 뉴욕 추천 치즈케이크 맛집 Veniero's 베니에로뉴욕/뉴욕맛집 2019. 5. 9. 05:04
뉴욕 빵집 베니에로 리뷰
지난주 저는 취미로 듣는 수업에서 찍은 아날로그 필름 영화 스크리닝을 마치고, 친구와 함께 쇼핑하다가 다리도 아프고, 출출해져서 급하게 카페를 찾았습니다. 저는 습관이 굳어져서 아직도 맛집 찾을 때 Yelp보다는 그냥 구글맵 검색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구글맵에 1,900개가 넘는 어마어마한 리뷰의 수를 가진 베이커리가 근처에 있다는 걸 발견하게 되어 바로 고민도 하지 않고 찾아갔습니다.
거의 2000개에 육박하는 베니에로의 리뷰 수. 베니에로 웹사이트 메인 페이지 Veniero's New York City | Veniero's Cheesecakes
Since 1894
venierospastry.com
바로 그 이름은 베니에로 Veniero's인데요. 지금 리뷰를 쓰려고 검색해보니, 뉴욕 3대 치즈케이크 집이라고 하네요. 근데 이 3대는 도대체 누가 정한 걸까요? 아무튼 저는 다른 두 곳, 에일린 Eileen's Special Cheesecake 그리고 주니어스 Junior's Restaurant and Bakery 다 가보았는데, 제 입맛에는 전통 치즈케이크는 주니어스가 정말 괜찮았고, 에일린은 맛있기는 하나, 3대에 들 정도인지는 모르겠었습니다. 에일린은 다시 한번 가봐야겠어요!
베니에로는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아침 8시부터 새벽 12시까지, 금요일과 토요일은 새벽 1시까지 영업하니까 커피나 빵, 케이크가 밤늦게 고플 때,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미국은 한국과 달리 24시간 영업하는 카페는커녕, 특히 주말에는 4시나 5시쯤 일찍 닫는 카페도 많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늦게까지 하는 카페는 정말 꿀 정보입니다.
이런식으로 진열대를 지나쳐 쭉 걸어가야 한다. (구글 이미지) 베니에로를 들어가면 넓은 진열대가 있고 사람들이 보통 기다리거나 주문하고 있는데요, 여기는 테이크 아웃용입니다. 드시고 가실 거면, 그 인파를 뚫고 쭉 걸어가시면, '앉으려면 여기서 기다리세요'라는 안내판이 있습니다. 거기서 서서 기다리면, 서버가 다가와 자리를 안내해줍니다. 생각보다 베이커리 내부가 큰 걸 볼 수 있어요.
베이커리의 인테리어는 세련되기보다는 클래식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로, 오래된 다이너 같습니다. 막 분위기가 낼 그런 요소는 없지만, 오래된 느낌이 오히려 외국에 온 느낌을 확실하게 전달합니다.
안에 들어가면 이렇게 좌석이 있다. (구글 이미지) 저랑 제 친구는 각각 핫 초콜릿과 카페라테, 그리고 오레오 치즈케이크와 티라미수를 시켰습니다. 오레오 치즈케이크는 주말에만 주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음료는 그냥 평범한 수준으로, 엄청나게 맛있는 건 아니고 케이크에 곁들일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케이크는 정말 맛있었어요. 오레오 치즈케이크는 케이크라기보다는 오레오 + 치즈를 뭉쳐놓은 듯한 느낌으로, 굉장히 꾸덕꾸덕한데 틀이 없었습니다. 티라미수는 우리가 아는 그 티라미수랑 비슷한데 정말 인생 티라미수였습니다. 둘 다 너무 맛있었어요!! 미니 사이즈로 이렇게 두 개 시켰을 때 4.75불입니다. 원래는 똑같은걸 두 개 혹은 세 개 시켜야 하는데, 가격이 똑같아서 이렇게 믹스로 시켜도 된냐고 직원한테 물어보니, 해줬습니다. 저희처럼 시켜서 드실 분은 메뉴판에는 안 쓰여있더라도 한 번 물어보세요.
베니에로 녹색, 에일린 노란색, 주니어스가 보라색이다. 뉴욕 오리지널 치즈 케이크는 안 시켜봐서 다른 3대 치즈케이크 집들과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이 두 종류의 케이크만 먹어봤을 때도, 다시 먹으러 오기에 충분히 좋았습니다. 세 군데가 다 다른 지역에 위치한 만큼, 위치를 보시고 가까운 데 가시면 되겠습니다.
'뉴욕 > 뉴욕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욕 펜스테이션 근처에 있는 나의 최애 카페, Paper Coffee (0) 2019.06.12 뉴욕 타임스퀘어에선 어디서 먹어야할까? 타임스퀘어 최애 맛집들 추천 (0) 2019.05.24 뉴욕 유니언 스퀘어 숨겨진 맛집 4곳 추천, Han Dynasty, Mi Garba, Saigon Market, Patisserie Fouet (0) 2019.05.15 뉴욕 마라샹궈 맛집, 마라 프로젝트 Mala Project in New York (0) 2019.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