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임스퀘어에선 어디서 먹어야할까? 타임스퀘어 최애 맛집들 추천
타임스퀘어에 가면 혼란스러운 게 마치 한국의 강남역 부근 같은데요. 레스토랑들이 정말 많은데도, 오히려 그 점에서 어디로 가야 할지 정하기가 어려운 느낌입니다. 프랜차이즈 음식점이 많고, 가격도 아무래도 뉴욕 안에서도 특히 더 비싼 느낌이거든요. 그렇지만 브로드웨이 공연을 보거나 타임스퀘어 인근 샵들에서 구경하다 보면 출출해져서 이 근처에서 해결하고 싶어 지실 때도 있으실 거예요. 그럴 때를 위해 추천하는 레스토랑들입니다.
1. Carmine's 칼마인스
여기는 정말 옛날 옛적에, 제가 뉴욕에 살기 전 여행으로 왔었을 때, 뉴욕에 살던 친구가 알려줘서 가게 된 곳이에요. 여기의 특이점은 바로 음식을 한 번에 대용량으로 좋은 가격에 판다는 것이에요. 바로 패밀리 사이즈라고 부르는데요. 한 음식이 기본으로 2-3인분으로 나옵니다. 그러면서 가격은 착하고요. 맛도 괜찮아요. 그래서 여러 명이서 가게 되면 여길 정말 추천드립니다. 식당이 큰 편인데도, 사람들이 늘 꽉 차고요. 그래서 좀 음식이 천천히 나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약 필수입니다!
2. Sake Bar Hagi 46 사케 바 하기 46
이 레스토랑은 정말 제가 자주 가는 곳인데요. 정말 정말 맛있고 가격도 좋고 너무 좋아요. 원래는 동쪽에 있었는데 서쪽으로 이사를 갔습니다. 원래는 Sapporo 그리고 Sake Bar Hagi 이렇게 음식점과 술집 이자카야로 나뉘어있었는데 이사를 가면서 합쳐졌어요. 이 음식점 근처에 레스토랑이 정말 많은데, 이 음식점만 사람으로 가득 차서 바글바글 할 때도 있습니다. 여기는 늦게까지 하기 때문에 브로드웨이 공연 끝나고 가도 좋아요!
예약이 오후 6시 이전만 되는데, 오픈 시간은 오후 5시입니다. 즉 이 한 시간을 제외하고는 Walk-in 온리라는 거죠. 저녁 피크시간 7-9시 정도에 가시는 분은 기다릴걸 각오하시고 가시고요. 공연 끝나고 10시쯤 가시는 분들은 괜찮으실 거예요! 이때쯤 갔을 때는 사람이 좀 있긴 해도 아직까지는 기다려본 적은 없습니다.
3. Real Kung Fu Little Steamed Buns Ramen 리얼 쿵푸 리틀 스티드 번즈 라멘
이 음식점도 정말 좋아하는 곳인데, 여기는 중국식 우육탕면을 먹을 수 있는 곳인데요, 정말 맛있고 음식도 빨리 나옵니다. 예약은 안 되는 걸로 아는데, 가면 줄이 보통 있습니다. 하지만 다들 빨리 먹고 빨리 나가기 때문에 생각보다 오래 기다리진 않게 되더라고요. 우육탕면 외에도 샤오롱바오 혹은 소룡포 (수프 덤플링), 중국식 파전 등을 팝니다. 면을 수타면으로 하는데, 오픈 키친이라 면 뽑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우육탕면 좋아하시는 분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4. Wolfgang's steakhouse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는 뉴욕 3대 스테이크하우스 중 하나라고 하죠. 사실 뉴욕에 살면서도, 스테이크 하우스에 갈 일이 잘 없습니다. 왜냐하면 슈퍼마켓만 가도 질 좋은 고기를 한국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사서 집에서 구워 먹어도 정말 맛있거든요. 그래서 제가 지금까지 뉴욕에서 스테이크하우스를 가본 적은 딱 두 번인데요, 그중 한 군데가 바로 여기입니다. 누군가에게 신세를 갚을 겸 대접하는 자리로 한 턱 쏘는 김에 저도 맛있게 먹고 왔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일단 분위기가 정말 좋고요. 서버분들도 나이가 지긋하신 전문 서버분들이 많으셨어요. 그리고 손님들도 다들 드레스업하고 오더라고요. 멋지게 차려입고 가는 게 좋을 거 같고요. 여기도 예약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가격대가 있는 만큼, 그리고 서비스가 좋은 만큼 다른 레스토랑보단 팁도 좀 넉넉히 내는 게 매너이고요.
저희는 2인분짜리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시켰는데, 정말 두 명이서 엄청 배부르게 먹었어요. 다른 사이드 디쉬 안 시켜도 될 만큼 양이 많아요. 그 대신 고기 자체에 물릴 수 있기 때문에, 레드 와인은 저절로 시키시게 될 거예요. 스테이크 하우스임에도 다른 메뉴도 있더라고요. 저희가 갔을 때 연어스테이크 시켜서 드시는 분도 봤어요.
총평
일식은 사케 바 하기 46, 중식은 리얼 쿵푸 리틀 스티드 번즈 라멘, 스테이크는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 양식은 칼 마인스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사케 바랑 리얼 쿵푸는 예약이 안되니 참고하시고, 나머지 둘은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럼 참고하셔서 브로드웨이 타임스퀘어에서 어디 갈지 고민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