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일상] 어벤저스 엔드게임 할인받아서 영화관에서 보기 & 오바오 Obao
뉴욕에서 영화 할인 받아서 보기
어벤저스 엔드게임을 남들 다 보고 이제야 보러 다녀왔습니다. 원래 한 삼주 전쯤? 확인해보니 4월 30일에 가려고 예매까지 다 해놓고 준비했는데, 이 날 갑자기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총대를 맸음에도 불구하고 못 가고 있었어요. 정말 제 주위 사람 모두 다 볼 때 저는 그냥 언제 막 내리기 전에 혼자 다녀와야지 했는데, 룸메랑 얘기하다 보니 룸메도 시험기간이어서 안 봤다 하더라고요!
룸메이트가 NYU 학생이라 할인받아서 한 사람당 10불에 영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뉴욕은 영화관 가면 보통 14~18불 정도인데 이 정도면 정말 잘 봤죠! 혹시 친구나 지인이 NYU 학생이라면 할인받아서 보세요. 영화관이나 시간, 좌석 다 그냥 일반 영화관 고르듯이 미리 고를 수 있습니다. 꼭 NYU 학생이 아니더라도 각자 학교 학생 할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대학원은 이런 할인 혜택이 없었으나, 대학교 때는 있었거든요. 혹시 미국에서 학생이시라면, 본인 학교 혜택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학생이 아니라면, AMC 멤버십 가입을 통해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멤버십 가입은 공짜이며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으로 얻을 수 있는 혜택은 바로 화요일에 영화가 6 달러라는 것이에요. 3D 영화도 원래는 한 사람당 21.99불인 것이 10불로 할인됩니다. AMC 멤버십은 총 3가지 정도 있는데, 이 화요일 할인 티켓은 무료 멤버십에도 포함되어있는 것이라, 그냥 가입만 하시면 이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멤버십 가입하시고, 로그인하셔서 티켓 예매하시면 이 할인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어벤저스 엔드게임을 정말 스포 하나도 안 당하고 보러 갔습니다. 주변 사람들이 스포 하기 전에 먼저 아직 안 봤다고 말하고, 인터넷 검색할 때도 조심했어요. 다만 보러 가기 전에 화장실을 필수로 가고, 콜라를 마시지 말라는 조언은 듣고 갔습니다.
어벤저스 4 엔드게임 후기
엔드게임은 정말... 아이언맨을 위한, 아이언맨에 의한, 아이언맨의 영화였어요. 아이언맨 없는 마블 영화를 생각하기 싫지만, 박수 칠 때 떠나라고, 지금 떠나는 게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또, 팬서비스가 확실한 영화였다고 생각해요. 지금까지 마블 영화를 열심히 챙겨본 사람들을 위한 헌정 영화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Phase 3는 엔드게임이 아닌 스파이더맨 파 프럼 홈이라는데 7월에 볼게 기대됩니다.
인피니티워를 극장에서 보지 않았는데, 인피니티 워도 극장에서 보고 이걸 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친구 말로는 인피니티 워를 극장에서 봤을 때 다들 같은 지점에서 침묵했다는데, 그런 걸 경험하지 못한 것이 아쉬웠네요.
엔드게임 보기 전 마블 영화를 거의 복습을 다했는데, 앤트맨과 캡틴 마블만 안봤거든요. 다행히 캡틴 마블은 별로 비중이 높지 않아서 괜찮았는데, 앤트맨은 생각보다 비중이 높고, 내용에 중요한 지점들을 관여하더라고요. 앤트맨과 와스프를 안 보고 간 게 아쉬웠어요. 엔드게임 전에 마블 영화가 21편 정도 된다는데, 실제로 보니까 토르-라그나로크,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 인피니티 워 그리고 앤트맨과 와스프 정도 보고 가면 충분히 이해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물론 좀 더 재미를 느끼려면 퍼스트 어벤져, 아이언맨 1, 2 등등 다 보고 가면 좋고요.
뉴욕 맨하탄 타임스퀘어 오바오 타이 레스토랑
어벤저스를 보러가기전에 오바오라는 타이 음식점에 들렸습니다. 여기는 타임스퀘어랑 가깝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들리는 것 같아요. 저도 여기를 들어본 적은 있는데 방문한 것은 처음입니다! 가격은 타이 음식점 치고 조금 비싼 편? 다른 음식은 잘 모르겠으나 쌀국수 같은 경우, 제가 자주 가는 쌀 국숫집들에 비해 3~5불가량 비쌌습니다. 양은 좀 많은 편이고요. 국물은 진하고 묵직하기보다는 깔끔한 편이었어요. 쌀국수 전문점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것들도 다음에 먹어봐야, 이 집이 맛집인지 아닌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분위기는 매우 모던하고, 예약을 하고 가야 합니다. 1층과 2층이 있었고 저희는 2층에 앉았습니다. 서버들도 매우 친절하고, 식당도 깨끗해요. 음식은 바쁜데도 불구하고 빨리 나왔습니다.
참고. 무비 패스 MoviePass
무비 패스라고 영화를 제휴 맺은 영화관 아무데서나 볼 수 있는 넷플릭스 오프라인 버전이 있습니다만, 망해가는 것 같더라고요. 원래 한 달 무제한 9.95, 한 달에 세편 7.95였다는데 지금 알아보니 한 달에 19.95이네요. 워낙 요즘 영화티켓값이 비싸서, 지금도 그렇게까지 나쁘지 않은 가격이지만 워낙에 안 좋은 리뷰가 많고, 비즈니스가 망해간다는 뉴스가 많아서, 겁나서 가입 안 했습니다. 옛날에 잘 나갔을 때 써볼 것 그랬나 봐요. 비슷한 서비스로 Sinemia라는 게 있었는데, 여기는 이미 망했네요... 안타깝습니다.